5월 10일 (금) ~ 12일 (일) 11:00 ~ 20:00
축제장 곳곳에서 유성온천축제만의 특색있는 70가지 체험 프로그램이 방문객들을 기다리고 있다. 온천 체험존, 어린이아트체험관, 과학 체험존 등 유성구의 상징인 온천과 과학을 활용한 프로그램은 남녀노소 누구나 즐겁게 체험할 수 있다.
온천체험존
유성온천문화축제의 가장 큰 특징은 축제 이름에 걸맞게 온천과 관련된 프로그램이 많다는 것이다. 온천을 활용한 뷰티체험, 만들기 체험, 건강 체험 등 다채로운 프로그램을 온천로 일원에서 만날 수 있다.
어린이아트체험관
모래로 그림을 그리는 샌드아트를 직접 체험해볼 수 있다. 샌드아트는 다른 도구를 사용하지 않고 오로지 모래와 손만을 사용하여 그림을 그리는 이색 예술 활동이다. 모래를 통해 나만의 이야기를 그려볼 수 있다.
과학(VR 시뮬레이션) 체험존
과학관 등 체험공간을 찾아가야만 경험할 수 있는 과학 체험존이 준비되어 있다. 과학 체험존에서는 VR(가상현실)과 AR(증강 현실)을 체험의 기회를 제공한다. VR어트랙션, VR시뮬레이션 등 프로그램을 즐길 수 있다.
패밀리존과 쉼터
어린이들이 놀 수 있는 공간과 쉼터에 대한 수요를 적극 반영, 이번 축제에는 아이들과 함께 축제장을 찾는 가족들을 위한 패밀리존과 쉼터가 계룡스파텔 잔디광장에 마련된다.
연계 부대프로그램
제3회 유성온천봄꽃전시회
아름다운 봄꽃이 온천공원 일대를 화려하게 수놓는다. 올해로 3회째를 맞는 유성온천봄꽃전시회는 더욱 풍성한 봄꽃 전시로 방문객들을 맞이할 예정이다. 온천공원에 전시되는 봄꽃은 20여 종 7만 본에 달하며, 크고 작은 꽃 조형물 30여 점이 거리를 장식한다. 전시 기간은 5월 3일부터 26일까지로, 축제가 끝나도 봄꽃을 구경할 수 있다.
찾아가는 문화공연
봄꽃전시회 기간인 5월 3일부터 26일까지 두드림공연장에서는 다양한 공연이 상시 진행된다. 여러 장르의 버스킹 향연이 방문객들의 귀를 즐겁게 할 예정이다.
야외 온천족욕체험
‘유성온천’하면 무엇보다 온천족욕장이 유명하다. 축제 기간에는 얼음족욕탕, 장미탕 등 이벤트 탕이 추가적으로 운영될 예정이다.
푸드트럭 존
축제장에서의 먹방은 그 어느 때보다 즐겁다. 지역 축제의 묘미는 아무래도 푸드트럭이 아닐까 싶다. 계룡스파텔 정문 오른편에서 푸드트럭 존이 방문객들에게 풍성한 먹거리를 제공한다. 축제 준비 과정에서 선별된 푸드트럭이기 때문에 바가지요금은 걱정하지 않아도 된다.
우상훈 newworld07@korea.kr
<저작권자 © 유성소식 더좋은유성,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