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뉴스 구정소식
유성구, ‘제3회 청소년 나Be 한마당’ 개최9.14.(목)~15.(금) 국립중앙과학관 일원 (10:00~17:00)


청소년들에게 다양한 진로직업체험 기회 및 정보 제공
유성구, 대전시교육청, 한국고용정보원, 유성구청소년수련관, 유성구청소년진로진학지원센터가 공동으로 주최하고 국립중앙과학관이 후원하는 이번 행사는 “꿈꾸는 대로 미래를 그려봐!!”라는 주제로 열린다. 매회 대전시 중·고등학생 10여만 여명이 참여할 정도로 관심도가 높은 ‘나Be 한마당’은 청소년들이 꿈꾸던 미래를 직접 체험하고, 꿈에 한 발짝 다가설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는데 큰 의미를 두고 있다.

6개 테마 100여개 부스 운영
이번에 진행되는 행사는 진로상담, 직업·학과 체험, 직업인 특강, 과학&미래 체험, 청소년 페스티벌 등 총 6개 테마 100여개 부스로 운영된다. 그리고 청소년들이 다양한 분야의 진로직업 체험과 특색 있는 직업인 특강을 통해 내재된 꿈과 재능을 발견하고, 동기를 부여받아 자신의 꿈을 그려볼 뿐만 아니라 경연대회를 통해 학업으로 쌓인 스트레스를 해소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

기생충박사 서민 등 유명인이 참여하는 직업인 특강 개최
주요 프로그램으로 ▲아주대를 비롯한 대학교, 특성화고 등이 참여하는 학과 체험마당 ▲세무서, 시청자미디어센터, 조폐공사, 도로교통공단 등이 운영하는 직업체험마당 ▲카이스트 K-Water 인재개발원 등이 운영하는 과학&미래마당 ▲다양한 직종의 직업인 특강 및 휴먼라이브러리, 중·고등학교 동아리 20개 팀이 참여하는 경연대회 등이 마련된다. 특히 기생충박사 서민, 국민마라토너 이봉주, 패션디자이너 장광효 등이 출연하는 직업인 특강과 지역 전문직업인 12명으로 구성된 휴먼라이브러리는 직업에 대한 정형화된 편견을 깨고 청소년들에게 자신의 꿈을 실행으로 옮길 수 있는 도전 정신과 마음가짐을 가질 수 있는 계기를 만들어 줄 것으로 기대된다.

이훈희  golf@korea.kr

<저작권자 © 유성소식 더좋은유성,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훈희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