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뉴스 기획특집
주말 나들이 유성 명소 추천족욕장, 온천욕, 과학관, 수통골 등산

 

 

1. 야외온천족욕장

족욕하고 건강챙기고

요즘 봉명동 온천족욕장에 가면 인기를 실감한다. 새벽부터 찾아온 족욕 인파로 앉을 곳이 없을 정도이고, 간혹 입담 좋은 할머니, 노래를 즐겨 부르는 할아버지가 즐거움을 더한다. 온천족욕장은 비 가림 시설이 있는 곳과 밖으로 구분되는데, 비가림 시설에는 늘 만원이다. 그리고 야외족장은 한방족장이 문을 열면서 찾는 이들이 더 많아졌다. 한방족욕장은 인터시티호텔 맞은편에 있다. ▶찾아가는길 대전광역시 유성구 온천로 51 대전유성우체국 앞

 

2. 국립중앙과학관 생물탐구관

아이들 자연학습에 최고

국립중앙과학관은 생물탐구관을 운영하고 있는데 다양한 생물 150여종을 볼 수 있는 곳이다. 생물탐구관엔 특별전시관, 교재생물관, 희귀식물관, 습지생물관, 선인장 전시관등이 있어 아이들을 위한 자연학습을 하기에 좋은 곳이다. 그리고 곳곳에 공룡 조형물이 있어 특히 아이들이 좋아한다.

▶찾아가는 길 : 대전시 유성구 대덕대로 481

 

3. 대전시청자미디어센터

미디어 체험과 방송시설 경험

대전시청자미디어센터는 미디어 체험과 다양한 방송 시설을 경험할 수 있는 곳이다. 센터에서 진행하는 교육에 참석하면 모든 시설의 이용이 가능하다. 그리고 아이들이 즐길 수 있는 체험 장이 많아 방학을 맞아 가족들이 함께 찾아가 보는 것도 좋을 듯 같다.

▶대전시청자미디어센터 블로그

(http://blog.naver.com/medianuri)

▶교육문의 : 865-3721

▶찾아가는 길 : 대전시 유성구 대덕대로 512번길 20

 

4. 대전시민천문대

밤하늘의 별을 바로 눈앞에서

밤하늘의 별을 바로 눈앞에서 볼 수 있다면 얼마나 황홀할까? 그래서인지 대전시민천문대에는 아름답게 빛나는 별을 보기위해 찾는 사람들이 많은 명소다. 전시실을 들러 즐겁게 체험도 할 수 있고 천체투영관에서 천체투영기를 통해 가상으로 별들도 볼 수 있다.

▶대전시민천문대 홈페이지 (http://star.metro.daejeon.kr)

▶찾아가는 길 : 대전시 유성구 과학로 213-48

 

5. 국립대전현충원 보훈산책로

아름다운 숲길을 걸으며 마음의 쉼표를

제1, 제2, 제3보훈산책로로 구성된 보훈산책로는 코스마다 특징이 있어 산책하기에 좋은 곳이다. 울창한 나무숲과 곳곳에 피어있는 예쁜 야생화들이 있는 산책로를 걷고 있으면 어느새 마음이 평온해진다. 산책로가 완만해 어린아이들도 함께 산책을 즐길 수 있는 곳이기도 하다.

▶찾아가는 길 : 대전시 유성구 현충원로 251

 

6. 대전어린이회관

이곳은 어린이들이 주인공

대전어린이회관은 이름처럼 어린이들이 주인공이 되는 곳이다. 체험 존과 사계절상상놀이터는 아이들이 마음껏 뛰어놀 수 있는 다양한 놀이시설이 준비되어 있다. 아이들의 안전사고에 대비해 모든 시설 바닥엔 푹신한 안전매트가 깔려 있다. 대전어린이회관의 모든 프로그램은 예약제로 운영되어 어린이회관 홈페이지를 참고한 뒤 이용하는 것이 좋을 듯하다.

▶대전어린이회관 홈페이지(http://www.djkids.or.kr)

▶찾아가는 길 : 대전시 유성구 월드컵대로 32 월드컵경기장 동관 1층

 

7. 수통골

유성주민들의 휴식처

수통골은 유성주민들의 휴식처라고 말할 수 있는 명소이다. 경관이 좋아 주말뿐만 아니라 평일에도 많은 사람들이 찾고 있다. 계곡을 보며 가볍게 걸을 수 있는 데크가 조성되어 있고, 금수봉, 도덕봉 등 산행을 할 수 있는 코스가 마련되어 있다. 산 정상에 오르면 유성의 전경도 한눈에 바라 볼 수 있다.

▶찾아가는 길 : 대전시 유성구 계산동 산1

 

8. 유성온천

호텔에서 하룻밤 보내며 온천욕 즐기기

유성은 온천의 도시라 불리 울 만큼 온천으로 유명한 곳이다. 유성온천 주변으로 호텔이 많아 하루 코스로 온천욕도 즐기고 호텔에서 하룻밤을 보내는 것도 좋을 듯하다. 여름 휴가철이면 호텔마다 특성화된 상품을 내놓아 잘 살펴보면 저렴한 가격에 호텔을 이용할 수 있다.

 

9. 구즉묵

유성의 대표 먹거리

유성하면 제일 먼저 떠오르는 먹거리 중의 하나가 구즉묵이 아닐까 싶다. 역사와 전통을 자랑하는 구즉묵은 맛이 좋아 인근 지역의 사람들도 구즉묵을 먹기 위해 찾고 있다. 구즉묵마을에는 ‘구즉묵 제조 체험관’ 이 있어, 직접 도토리묵도 만들어 보고, 시식할 수 있는 기회도 제공된다.

▶찾아가는 길 : 대전시 유성구 관평동 654-1

 

10. 유성장

매월 4일과 9일은 유성장 가는 날

오랜 전통이 서려있는 유성장은 그 규모만큼 다양한 물건을 저렴한 가격에 살 수 있는 곳이다. 만원 한 장으로도 여러 물품을 살 수 있어, 대형마트에서 느끼지 못한 쇼핑의 재미를 즐길 수 있다. 장날에는 유성장 인근 공영주차장이 무료로 개방되어 주차가 가능하다. 유성장을 알차게 즐기고 싶다면 유성구 블로그를 참고해도 좋을 듯하다.

▶(유성구청 블로그 http://blog.naver.com/yuseonggu)

 

11. 성북동 산림욕장

마음의 휴식 공간

성북동 산림욕장은 자가용으로 유성구 방동 저수지를 지나 10여분 가면 도착할 수 있다. 산책로 주변으로 울창한 숲과 계곡이 있어 자연을 벗 삼아 걷기에 좋은 곳이다. 자가용이 없어도 시내버스(114번, 704번) 가 산림욕장 입구까지 운행하여 쉽게 찾을 수 있다.

▶찾아가는 길 : 대전광역시 유성구 성북동 산 84

 

 

임재만  newstart1@naver.com

<저작권자 © 유성소식 더좋은유성,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