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뉴스 구정소식
유성구 30년사(區史) 나온다제1차 구사편찬위원회 열고 편찬방향 논의

유성구 출범 30년을 맞아 구사(區史)를 발간한다.

구는 지난 6월2일 유성구청 4층 중회의실에서 제1차 구사편찬위원회 열고 편찬방향을 논의했다.

이 자리에서 유성구청장은 “구 출범 30주년을 맞아 유성구민의 자긍심을 고취하고 정체성을 확립하는 차원에서 구사 발간을 추진하게 됐다”며 “유성의 역사와 구정을 잘 알고 계신 편찬위원들께서 유익한 구사 제작을 위해 좋은 제안을 많이 해 달라”고 당부했다.

이날 위원회는 구정의 발전사와 민선 7기까지의 주요 정책, 인물·자연·문화·역사·일반현황 등을 집대성한 구사를 제작키로 하고 각계 인사들로 구성된 구사편찬위원회를 발족했다.

이날 위원회에서 편찬위원들은 이재웅 유성문화원장을 위원장으로, 송봉식 유성구의회부의장을 부위원장으로 각각 선출했으며, 유성의 정서를 담은 유성구 30년사의 콘텐츠와 편찬 방향에 대해 다양한 의견을 개진했다.

유성구 30년사는 5개월여의 제작 기간을 거쳐 오는 12월 중순쯤 발간될 예정이다.

한편 이날 위원회에서는 30년사에 담을 내용에 대한 구체적인 의견을 나누었는데, 이재웅 위원장(유성문화원장)은 “유성구가 발전해오는 과정에서 회자되고 있는 비하인드스토리를 흥미롭게 다뤘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이어 송봉식 부위원장(현 유성구의회 부의장)은 “현충원도 유성구 출범 역사와 함께 해온 만큼 구사 30년사에도 게재를 했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이어 지명훈 위원(동아일보 부장)은 “대덕특구 역사를 비중 있게 게재했으면 한다”고 말했고, 김인신 위원(대덕특구본부 실장)도 과학기술에 대해 내용을 별도로 다루었으면 한다“고 말했다. 신찬균 위원(전 유성구 자치행정국장)은 ”옛 모습과 현재 모습을 비교해 수록하면 좋겠다“는 의견을 내놓았다.

글/임재만

 

임재만  newstart1@naver.com

<저작권자 © 유성소식 더좋은유성,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