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뉴스 구정소식
유성구 직업능력향상교육 인기지난해 343명 자격증 취득

경제가 어려운 가운데 일자리 얻기가 점점 힘들어지고 있다. 유성구에서는 이런 사회적 상황을 고려해 주민 직업능력향상 교육을 실시해 일자리와 취업 알선을 돕고 있다.

 

직업능력향상교육 성과 주목

지난 한 해 동안 유성구 구암과 전민평생학습센터에서 운영한 직업능력향상교육을 통해 자격증을 딴 수강생은 343명이고, 취·창업도 32명이라는 성과를 거뒀다.

직업능력향상교육과정은 구민들의 역량강화와 생활안정 기반을 위한 프로그램으로 유성구 평생학습원에 20여개 프로그램이 편성돼 운영되고 있다. 프로그램은 이론위주의 형식적 교육에서 벗어나 실질적으로 취·창업에 도움이 되는 실습위주 과정으로 운영되고 있으며, 코딩지도사과정, ITQ컴퓨터, 커피바리스타, 양봉창업, 홈패션 과정 등이 인기가 높았다.

 

여성 참여 두드러져

자격증 취득자 중 23명은 초중학교 방과 후 교사, 평생학습 강사로 활동하거나 대전지역 어린이집과 부동산중개사무소에 취업했으며, 9명은 피부관리숍, 홈패션갤러리, 카페, 양봉 등을 창업한 것으로 조사됐다.

특히 자격증을 취득한 수강생 중 290명이 여성으로 파악돼 직업능력향상교육과정이 여성의 사회활동 참여를 견인하고 자립기반을 마련하는데 큰 기여를 한 것으로 나타났다.

앞으로도 구는 주민요구와 시대 트렌드에 맞는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발굴해 주민들의 취업과 창업을 지원할 계획이다.

글/임재만

임재만  newstart1@naver.com

<저작권자 © 유성소식 더좋은유성,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