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뉴스 기획특집
한가위 유성 지역상점 이용해 주세요유성시장, 송강시장, 한빛프라자, 엑스포코아

가장 큰 명절, 한가위가 다가오고 있다. 코로나로 인해 명절도 방역 수칙을 준수해야하지만, 차례 상과 가족들 먹을 음식준비는 변함없다. 주부들은 장을 보면서 한 푼이라도 아끼려한다. 그러다보니 대형 백화점이나 할인점 보다는 전통시장을 찾게 된다. 우리지역에는 유성시장을 비롯한 전통시장이 지역별로 성업 중이다.

 

장대동 유성시장=4일, 9일은 유성시장이 열리는 날이다. 장날이 되면 유성구민 뿐만 아니라 먼 거리에 사는 대전 시민들도 이곳을 찾는다. 특히 명절을 앞둔 장날을 대목장이라고 하는데, 이때 인파는 볼거리다. 올 추석 대목장은 14일, 19일이다. 추석 이틀 전인 19일이 더 많은 사람들이 몰릴 것 같다. 유성시장이 인기 있는 것은 무엇보다도 저렴한 가격이다. 특정하게 어떤 품목이라고 꼬집지 않아도 전반적으로 가격이 싸다. 트럭에 실려 있는 과일, 농가에서 직접 가져온 생강, 양파 등 정말 다양한 품목들이 대형 할인마트에 비해 저렴하다.

주차장 안내=유성구 장대동 199-4번지. 54면.

 

어은동 한빛프라자=한빛프라자는 4천 세대 가까운 한빛아파트 주민들이 즐겨 찾는 쇼핑장소이다. 이곳의 인기 비결은 무엇보다도 믿을 수 있다는 것. 쉬운 말로 ‘동네장사’이기에 가격, 품질 모두 신뢰가 기본 바탕이다.

상인들은 “항상 좋은 제품을 저렴한 가격으로 손님을 맞이하고 있다”면서 “특히 이번 명절에는 어려운 경기 때문이라도 더 값싸고 좋은 품질을 준비했다”고 밝혔다.

명절 대목에는 지하 1층 1차 식품 코너에서는 명절음식을 준비하기 위한 재료들이 풍성하다.

주차장 안내=한빛프라자 지하 및 주변 아파트 주차장

 

구즉동 송강시장=송강시장은 규모는 작지만 구즉·관평지역에서 알차게 전통시장 매력을 유지하며 주민들에게 사랑을 받고 있다. 특히 시장을 현대화 이후 더욱 인기이다. 송강시장의 취급품목은 과일, 육류, 수산물 등이다. 품목이야 유성시장 보다 적지만 점포 마다 알차게 운영해 단골손님이 많다.

그런데 전통 시장에는 특별한 것이 있다. 정과 덤. 장 보러 나오면 이웃집 사람도 만나 정겹다. 한마디로 정이 있는 시장이다.

주차장 안내=송강동 36-2. 59번지.

 

전민동 엑스포코아=엑스포코아는 지역 주민에게 인기를 끌고 있다. 유성과 둔산 중심 상권과 먼 거리에 아파트단지가 있다는 것이 이유겠지만, 꼭 거리상의 이유만이 아니다. 실제로 상가에서 판매되는 상품들은 어느 쇼핑몰 못지않은 품질을 자랑하고 있다.

현재 이 지역 아파트단지는 엑스포 아파트, 청구나래 아파트, 세종아파트, 삼성푸른 아파트, 그리고 주택 주민들. 모두 엑스포 코아의 단골손님들이다. 여기에 문지지구에 휠링턴 아파트 단지가 들어서면서 더욱 엑스포코아는 중심 상권이 되고 있다.

주차장 안내=엑스포코아 지하 주차장

 

임재만  newstart1@naver.com

<저작권자 © 유성소식 더좋은유성,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