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뉴스 구정소식
블로그・동영상에 사진 기자단 신설유성구의 생생한 소식 전달
2021년 기자단 워크숍

2022년에 새롭게 활동할 유성구 기자단이 지난해 12월 8일부터 21일까지 모집 기간을 거쳐 선발 됐다. 유성구의 숨어 있는 매력을 찾아내 유성구를 널리 알리는 데 중요한 역할을 하고 있는 유성구 기자단은 올해로 12년을 맞았다.
유성구 블로그는 누적 방문자 수가 천만 명을 돌파 하는 등 기초 자치단체 공식 블로그 중에서도 특히 주목을 받고 있다.
유성구를 사랑하는 대전 시민을 대상으로 ▲블로그 기자 ▲유튜브 기자 ▲사진 기자 등 모집 분야를 확대해 최종 35명이 선발 되었다. 블로그기자는 25명, 영상 5명, 사진 5명이 선발 되었고, 앞으로 유성구와 관련된 각종 콘텐츠를 발굴 하고 소개해 구민들과 소통하는 가교 역할을 하게 된다. 선발된 기자단은 위촉식과 기사 포스팅 단계 설명 등에 대한 교육을 진행했다.
선발 분야를 확대하고 전문화한 만큼 볼거리 많고 다양한 콘텐츠를 선보일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 기자단이 제작한 콘텐츠는 구민들에게 알권리를 충족해 줄 뿐만 아니라 유성구 발자취를 기록으로 남기고 있어 의미가 깊다.
10여년 이 넘는 시간 동안 기자단이 직접 발로 뛰며 찾아낸 정보는 유성구의 홍보자료나, 타 기관에서 자료 요청 시 자료를 제공해 유용하게 활용되기도 한다.
선발된 12기 유성구 기자단은 앞으로 각종 행사, 명소, 맛집, 문화 소식 등 유성구의 다양한 소식을 빠르게 구독자들에게 전달하는 역할을 하게 된다.

이훈희  golf@korea.kr

<저작권자 © 유성소식 더좋은유성,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훈희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