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뉴스 기획특집
유성구 청소년의 든든한 친구이자 서포터즈유성구청소년상담센터 ☎1388

 

“친구가 센터에서 상담을 받고 마음이 편해졌다고 해서 저도 상담받아보려고요”

“우리 아이는 밝은 성격이라 몰랐는데, 제가 모르는 일이 있나 봐요. 무슨 일인지 물어도 저에게는 말하기 싫다 하고. 상담 선생님께는 말할 수 있을 것 같다고 해서 전화했어요”

“군대 다녀와서 복학 준비 중인데 무엇을 해야 할지 모르겠고. 요즘 잠을 잘 못 자겠어요”

 

유성구 청소년상담센터에 걸려 오는 상담 전화는 청소년들의 고민 상담만 있을 것 같지만 학부모부터 군에 다녀온 성인까지 다양하다. 그만큼 상담의 질이 높고 대중화되었다는 것을 의미한다.

지난 한 해 동안 상담센터에 개인 상담을 이용한 사람은 522명이다. 여기에는 전화를 포함해서 메타버스, 사이버 상담 등 매체를 이용한 상담 서비스와 집단 상담 교육 서비스, 거리 이동 상담 서비스 등으로 청소년들에게 제공된 상담 서비스는 46,932건으로 포스트 코로나 시대의 정신건강과 대인관계 어려움을 겪고있는 청소년들이 늘어나 2016년 개소 이래 가장 많은 상담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유성구청소년상담복지센터는 1388 청소년 전화로 유입되는 청소년들의 고민과 문제해결을 돕고 있으며, 한 해 동안 센터를 찾은 청소년들의 호소 문제를 살펴보면

장기화 된 코로나의 영향으로 단절되고 고립된 시기를 보낸 청소년들의 주된 호소문에는 우울 불안감과 자살 자해의 정신건강의 어려움을 호소하고 있는 청소년과 대인관계의 어려움을 호소하고 있는 청소년 수가 높았다.

센터의 상담을 통해 청소년들은 우울(54.5% 개선)과 불안(53.6% 개선) 극복으로 개인 내적 심리 위기도 변화(53.4%)를 가장 높게 보았고, 또래 관계(49.2%) 개선과 교사 관계(48.3%) 개선을 통해 가정 적응(43.5%), 학교적응(45.1%)도 전체 49.5%의 변화도를 보이며 정신건강과 적응력 회복을 보인 것을 알 수 있다.

이렇듯, 누군가 마음이 어렵고 지치고 힘들 때 손 내밀 수 있는 곳이 유성구청소년상담복지센터이며, 청소년과 함께하는 가족, 지도자, 주민 모두가 함께 청소년을 위해 모여드는 곳이 유성구청소년상담복지센터라 할 수 있다.

◇대상 : 유성구 거주 9세~24세 이하

◇위치 : 대전광역시 유성구 북유성대로 158번길. 유성구청소년수련관 내 3층

◇전화번호 : 042)862-7942 / 042)1388

◇홈페이지 : http://1318.happy-you.kr/

◇SNS

https://www.facebook.com/counselyc

- 카카오톡 친구찾기 “유성구청소년상담복지센터” 검색

◇신청 : 방문, 전화, 홈페이지, SNS 등 모든 경로로 상담 신청 가능

글/임재만

 

 

 

 

 

임재만  newstart1@naver.com

<저작권자 © 유성소식 더좋은유성,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