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마을이야기 노은2
새내기 공무원 적응 돕는 작은 화병노은2동 행정복지센터 마을행정팀장, 꽃·메시지 담아 선물

유성구 노은2동 행정복지센터 민원담당 공무원 창구 앞에 놓인 작은 화병이 민원인들의 눈길을 끌고 있다.
화병에는 꽃과 ‘새내기 배은지입니다. 잠시만 더 기다려주세요’라는 문구가 적힌 메시지 푯말이 함께 꽂혀 있다.
이 화분의 주인공은 지난 1일 노은2동으로 발령받아 민원창구에 처음 앉은 배은지 주무관이다.
담당 팀장은 낯선 환경과 업무에 잘 적응하길 바라는 마음을 담아 화병을 선물했다. 꽃과 함께 새로운 업무로 민원인을 응대해야하는 심적 부담을 덜어줄 메시지 푯말도 꽂았다.
화병이 놓인 뒤로 민원실 풍경도 사뭇 달라졌다. 민원인들이 배 주무관에게 먼저 말을 걸어 덕담을 해주고 있어 분위기가 한층 화기애애 해졌다는 것이다.
민원서류를 발급 받기 위해 방문한 한 주민은 “조금 기다려도 괜찮으니 천천히 하세요”라며 응원의 말을 건넸다.
배 주무관은 “민원인들이 푯말을 보고 저를 먼저 배려해 주시는 것이 고마워 더 성심껏 업무를 하게 된다”고 말했다.
전남숙 동장은 “화분 하나가 민원인과 직원간 소통창구 역할을 든든히 하고 있다”며 “낯선 환경에 적응해 나가는 직원을 격려하는 민원인들의 배려에 감사하다”고 말했다.

 

이훈희  golf@korea.kr

<저작권자 © 유성소식 더좋은유성,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훈희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