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뉴스 구정소식
유성 드림스타트 「활기찬 방학, 건강한 겨울 드림(DREAM)」사업추진겨울방학맞은 취학아동 건강, 여가, 난방 등 종합서비스 지원

유성구는 취약 아동이 건강하고 즐거운 겨울 방학을 보낼 수 있도록 '활기찬 방학, 건강한 겨울 드림' 사업을 추진한다.

이 사업은 고물가로 인한 난방비 급등, 방학 중 단체급식 중단에 따른 영양불균형 문제 등을 사전 예방하고 아동들이 활기차고 보람 있는 방학을 보낼 수 있도록 추진되었다.

학습지원, 심리상담 등 기존 상시 프로그램을 포함하여 ▷겨울철 난방지원을 위한 보온시트 제공, ▷어린이 종합영양제 2달분(120정), ▷연령별 가족친화 놀이교구 지급, ▷대전 신세계 문화체험 등의 내용을 담고 있다.

이를 위해 관내 벤처기업 위텍코리아에서 친환경생분해 보온시트 100가구분(시가환산액 109만 원)을, 대전시약사회에서는 어린이종합영양제 200명분(시가 환산액 500만 원 상당)을 기탁하였으며, 대전 신세계백화점은 연말연시 무료 가족영화를 지원하여 문화체험 기회도 제공한다.

또, 연령별(8세 미만/ 8~12세)로 차별화된 실내 놀이교구제공 및 사용방법 안내를 통해, 바깥 놀이가 어려운 겨울에 실내 놀이를 통한 인지능력을 높이고 가족과 화목한 시간을 보낼 수 있는 계기도 마련한다.

 

우상훈  newworld07@korea.kr

<저작권자 © 유성소식 더좋은유성,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